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조갑박리증
    Health/Fitness 2020. 11. 28. 17:08
    반응형

    조갑박리증이란

    손톱 혹은 발톱이 피부에서 벗겨지고 떨어져나가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은 세제가 자극적이거나 기계적인 자극이 손톱에 가해진 경우에 발생되며 전신질환 때문에 생기는 경우는 드물다고 합니다. 전신질환으로 발생하는 경우는 "갑상선기능이상"이나 임신,매독,포프피린 등이 있습니다. 손톱 혹은 발톱이 만성적으로 외적 손상을 입어서 발생하기도 하고 아주 드물게 일광피부염에 이어서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밖에 건선, 아토피 피부염, 혹은 습진성 질환, 세균, 곰팡이 및 화학물질 등 때문에 다양한 경로로 생길 수 있고 손이 늘 물에 젖어 있을 경우에도 발생 합니다.

     

    조갑박리증 증상

    손톱 혹은 발톱이 조금씩 부스러지거나 깨지며 색깔이 변합니다. 대부분의 손톱, 발톱 끝부분부터 아래쪽 피부와 분리되며 상황에 따라서 양쪽 옆이나 손톱, 발톱이 나오는 부위에서 벗겨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조갑박리증이 진행되면서 손톱, 발톱이 완전히 떨어져 나가는 경우도 있으며 만성화가되면 손톱, 발톱 아래쪽 피부에서 세균이나 곰팡이가 자라서 증세가 좋아지지 않습니다.

     

    조갑박리증 치료

    조갑박리증 치료는 경우에 따라 다른데 우선 전신질환 때문에 생긴 경우에는 원인에 대한 치료를 해야하고, 단순한 박리의 경우에는 손톱, 발톱을 짧게 자르고 손발에 대한 자극을 줄여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