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케틀벨 스윙 효과
    Health/Fitness 2020. 6. 27. 05:06
    반응형

    사진출처 - Instargram 'health_keeper'

    힙업 운동


    엉덩이를 키워주려면 단순히 노력만 한다고해서 모두가 효과를 볼 수 있는게 아닙니다. 접근을 조금 더 정확하고 과학적으로 운동방식을 바꾸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방법을 모르면 운동에 대한 보상이 상당히 늦어 질 수 밖에 없습니다.


    • 대둔근 활성화에 가장 효과적인 운동
    :: 바로 케틀벨 스윙 입니다. 이게 상당히 힘들고 어려운 운동인데, 그래도 잘 하기만 한다면 정말 최고의 운동이죠. 하지만 제대로 동작을 못한다면 허리만 다치고 엉덩이엔 도움이 안됩니다. 즉 최고의 운동이긴 하나 정확한 동작을 모른다면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 대표적인 엉덩이 운동
    :: 백스쿼트나 힙쓰러스트의 경우는 대표적인 엉덩이 운동인데, 이 두가지를 비교했을때 엉덩이 근육 활성도는 힙쓰러스트가 높다는 연구 결과가 있고, 백스쿼트를 수행한 사람들은 활성도는 낮은 대신 힙쓰트러트 보다 힙업이 많이 되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정리를 해보자면, 대둔근을 키워주는데 있어서 가장 효과적인 운동은 케틀벨 스윙이고, 힙쓰러스트는 자극은 잘되지만 운동효과는 상대적으로 낮다고 생각하시면되고, 백스쿼트는 자극은 잘 안되지만 힙업에 효과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운동초보자
    :: 즉, 자신이 운동초보자인 경우 케틀벨스윙을 하는것 보다 힙쓰러스트로 엉덩이에 자극을 주는법을 익힌 다음에 백스쿼트를 병행 해주는것이 효과적입니다.

    • 운동중급자 이상
    :: 운동 중급자 이상부터는 케틀벨스윙과 백스쿼트를 병행 해주는것이 효과적 입니다.

    마지막으로 운동 전후로 "장요근 스트레칭" 혹은 대퇴직근 마사지등을 병행해 주시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