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리 붓기 빼는법 / 안빠지는 '진짜' 이유?
    Health/Fitness 2020. 6. 11. 09:54
    반응형


    다리 붓기로 스트레스 받으시는분들 있으신가요? 제 주변에는 종종 봤습니다. 서서 일을 하시거나 혹은 많이 걸으시는 직업군을 가지셨거나, 혹은 그냥 자고 일어났는데 붓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리가 부우면 보통 붓기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시는분들이 많은데 음식을 섭취해서 붓기를 빼는건 일시적일 뿐입니다.

     


    우선 다리가 붓는 이유는 다양하고 복합적인데 이 중 가장 핵심적인 원인은 "운동부족"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은 운동을 꾸준히 해주면 해결되는데
    하지만 개인적으로 운동을 열심히 할 수 없는 여건이라면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운동부족에 의한 다리 붓기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리면 우리 몸의 혈관은 정맥동맥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그 중 정맥은 오직 주변근육이 수축해야만 혈액순환이 이루어 집니다. 즉 수축을 안하면 정맥 혈관에 있는 피가 순환이 이루어지 않고, 피가 고이게 되서 "하지정맥류" 같은 질환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근육수축이 필요한데 장시간 서서 업무를 보거나, 앉아 있는 업무 환경에 있는 경우 그렇게 해주는게 쉽지 않은게 사실입니다.
    이런 경우에 처한분들은 간단하게 "복식호흡" 한번만 해주면 되는데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 복식호흡 방법
    - 코로 숨을 들이마시고, 입으로 천천히 숨을 뱉어내면 됩니다. 이 동작을 수행 시 복부 먼저 차오르게 하고 천천히 가슴이 차오르는걸 느끼는것이 중요 합니다.
    코로 들이 마신 공기가 복부 아랫쪽부터 윗쪽까지 전부 채워 준다고 상상하면서 하시면 됩니다.

    지금 배운 복식호흡이 별거 아닌것 같지만 정말 중요 합니다. 우리가 복식호흡을 하게되면 횡경막이 큰 역할을 하고있는데 이 횡경막이라는 근육 중간에는 대정맥이라는 정맥이 있는데 이 횡경막을 수축할때마다 대정맥을 눌러줘서 혈액순환이 쭉쭉 이루어 지게 됩니다.

    그래서 호흡만 잘해줘도 정맥순환이 원활히 이루어 지면서 다리붓기에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