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폴리코사놀 효능 부작용
    Health/Diet 2021. 1. 22. 18:48
    반응형

     

     

    폴리코사놀

    쿠바 장수의 비결로 알려진 폴리코사놀은 식이 보충제이며, 쿠바 사탕수수 왁스에서 분리된 알코올의 혼합물로 약 60%의 옥타코사놀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1992년 쿠바 정부가 국민들에게 무상으로 보급하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는데요. 주목을 받게 된 이유는 국민들에게 폴리코사놀을 보급한 이후 쿠바인들의 콜레스테롤 수치가 지속적으로 떨어져, 사망률이 줄었기 때문입니다.

     

     

     

    폴리코사놀의 성분은 원래 식물 왁스에서 추출한 천연 지방알코올 추출물을 총칭합니다. 사탕수수, 풀, 잎, 과일과 곡물 등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폴리코사놀은 유일하게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쿠바산 사탕수수 잎과 줄기에서 추출, 정제한 폴리코사놀 사탕수수 왁스 알코올입니다.

     

     

    폴리코사놀 효능

    • 좋은 콜레스테롤 증가
    • 나쁜 콜레스테롤 저하

    폴리코사놀의 인기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효능 덕분입니다. 실험에 의하면 4주간 하루 20mg씩 꾸준히 섭취한 성인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평균 29.9% 증가하고,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22%나 감소된 결과를 보였습니다. 결과만 놓고 보면 총콜레스테롤의 수치는 내려갔다고 합니다.

     

     

     

    • 혈압조절에 도움

    혈압조절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 또한 최근에 추가 인정받았습니다. 정상 혈압과 명백한 고혈압의 중간에 위한 경계성 고혈압 성인 84명을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한 결과 혈압조절에 도움이 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폴리코사놀 부작용

    사탕수수에서 추출하는 폴리코사놀 주 생산국인 쿠바의 연구에 신뢰성 의문이 제기되었으나, 임상 시험에서 보고 된 폴리코사놀의 부작용은 일반적으로 경미하고 단기적이었다고 알려졌습니다. 대표적으로 소화 불량, 피부 발진, 두통, 불면증 및 체중 감소가 포함되어 있었고, 폴리코사놀은 아스피린, 와파린, 헤파린, 클로피도그렐, 티클로 피 딘, 펜 톡시 필린과 같은 보충제와 같이 혈액 응고를 방해하는 약물 또는 항 혈소판 약물의 효과를 증가시킬 수 있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파킨슨병에 사용되는 약물인 레보도파의 효과와 부작용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본인이 혈액응고장애 및 불면증 혹은 파킨슨병을 치료 중이라면 반드시 의사와 상담 후 복용해야 합니다.

     

    아무리 좋다는 음식이나 약도 과하면 좋지 않습니다.

     

     

    반응형

    'Health > Die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어트 라면  (1) 2021.02.08
    아슈와간다 효능  (1) 2021.01.27
    숙취 해소법 총정리  (0) 2021.01.20
    고추대차 부작용 및 효능  (0) 2021.01.16
    콜라나무 코카콜라 ?  (0) 2021.01.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