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성공으로 가는 3가지 비법
    Health/Diet 2020. 5. 9. 03:39
    반응형

     

    오늘은 중고급자가 아닌 초보자에 맞춘 저탄수화물 성공 비법 3가지를 소개해본다.

    첫 번째 성공 비법은 "당질을 줄여라"
    저탄수화물의 핵심은 속된 말로 한놈만 패는 것이다.
    그 한놈이 바로 당질이고, 당질만 줄여도 살은 무조건 빠지게 되어 있다. 나머지 식이섬유, 단백질, 지방은 평소에 먹던양을 유지하거나 줄여나 오히려 늘려야 한다.
    예로 레스토랑을 가게되면 빵이나 면은 줄여야 하고 스테이크나 샐러드는 안심하고 섭취해도 된다. 허나 반드시 당질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은 조심해야 한다. 당질의 대표적인 식품으로는 설탕, 밀가루, 양념고기, 주식류 등 이다.

    위에서 함정이 하나 있는데 바로 "주식류" 이다. 주식류라 하면 평소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진 현미, 오트밀, 고구마, 단호박, 콩 등 섭취는 하되, 양을 철저하게 제한 해야 한다.

     

    그렇다고해서 당질을 아예 섭취말라는 이야기는 아니다. 당연히 필요한 양은 섭취를 해야하는데 다이어트 권장 하루 섭취량은 20g~100g이다. 분명히 알아야 할것은 무탄수화물이 아닌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다.

     

    두 번째 성공 비법은 "고기보다 풀의 섭취를 늘려라"
    동물에서만 얻을 수 있는 영양소가 있고, 식물에서만 얻을 수 있는 영양소가 있다. 인간은 잡식성 동물로써 두 가지가 모두 필요 하다. 하지만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는 대부분의 탄수화물을 제한하다 보니, 식물의 영양소가 상대적으로 부족해질 가능성이 높다. 탄수화물의 음식 중에 마음놓고 먹을 수 있는것은 기껏해야 채소, 버섯, 해조류 같은 식이섬유 위주의 음식이기 때문이다. 그 어떤 다이어트 보다 이것들을 더 챙겨 먹어야 한다. 실제로 고기 100g에 단백질이 20g들어 있으면 녹색 채소에는 100g당 식이섬유가 2g정도 들어 있다. 그러니까 양으로만 따진다면 고기보다 풀을 2배 이상 더 많이 섭취해야 한다.

     

     

     

    마지막 비법은 "나쁜 지방을 좋은 지방으로 바꿔라"
    지방은 종류가 다양하고 각각의 화학구조가 완전히 달라서 우리몸에 지방에 따라 미치는 영향은 전혀 다르다. 실제로 트랜스지방산이 많은 마가린을 소량만 섭취 하더라도 심혈관질환의 발생 위험이 높아지고, 반면 좋은 지방으로 구성된 천연버터를 그 보다 더 많이 먹더라도 당뇨병과 빈혈 발생위험이 감소하게 된다. 따라서 저탄수화물의 핵심은 지방의 섭취를 무작정 늘리는것이 아니라 나쁜 지방을 좋은 지방으로 섭취해 주는것이 핵심이다.

     

    좋은 지방의 종류
    - 올리브 오일, 아보카드 오일
    - 냉압착 생들기름
    - 천연버터 코코넛 오일
    - 목초 소고기, 양고기
    - 무항생제 돼지, 닭, 오리
    - 천연치즈
    - 견과류

    좋은 지방의 종류는 MCT오일등 다양하지만 초보자 분들에겐 이정도의 종류만 섭취하셔도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