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이어트 두유 두부
    Health/Food 2020. 7. 4. 20:19
    반응형

     


    다이어트 할때 두유나 두부를 먹어도 될까요?

    - 정답을 알기 위해서는 위 식품들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먼저 콩을 물에 불리고 익힌건 짜낸 액체가 바로 "두유" 고요. 나머지 건더기가 콩비지 입니다. 그리고 두유를 응고시키면 "두부" 가 되고요. 이와는 별개로 불에 불리고 익힌 콩을 발효까지 시킨건 "나또" 입니다. 모두 콩으로 만든 식품이지만, 다이어트에 똑같이 도움이 되는건 아닙니다.

     

    일단 액체인 두유는 식이섬유가 많이없고, 반대로 건더기가 많은 콩비지에는 풍부합니다. 식이섬유가 많다는건 비타민과 무기질도 많다는 뜻입니다. 게다가 첨가물이 들어가는 두유나 두부와는 다르게 오직 콩으로만 만들어져서 두부나 두유보다는 콩비지를 섭취하시는게 좋구요. 두부는 두유를 응고시킨거니까 영향성분은 비슷한데요. 두부는 두유를 응고 시킨거니까 포만감이 더 크긴합니다. 그리고 시중에 나와있는 두유 제품들은 가공 과정에서 영양소가 손실되거나 불필요한 첨가물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고, 액체기 때문에 포만감이 적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두유보다는 두유를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그런데 이 세가지 식품은 어찌됐든 콩을 액체랑 건더기로 분리한 거라서, 콩을 온전하게 섭취하지는 못하는 겁니다. 반면에 나또는 콩 자체를 그대로 먹을 수 있습니다. 또 한 발효 과정을 통해서 콩의 영향학적 장점이 극대화 됩니다. 게다가 수백억 마리의 살아있는 유익균도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나또는 영향성분만 봐도 당질이 가장적으면서 식이섬유랑 단백질이 콩으로 만든 여타 식품보다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그래서 콩으로 만든 식품 중에서 최고는 단언컨데 "나또" 입니다. 

     

    다이어트 권장 순위

     - 정리를 해보자면, 1등은 나또 2등은 콩비지 3등은 두부 그리고 꼴찌가 두유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하실때 나또는 매일 드셔도 좋구요. 콩비지나 두부는 가끔씩 밥대용이나 반찬으로 드시면 됩니다. 물론 두유도 섭취해도 되지만 매일 섭취하는게 아니라 비상식품의 개념으로 생각하셔야 합니다. 이를테면 급하게 끼니를 때워야할때나 유제품 알러지가 있을때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단, 무설탕 제품으로 드셔야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