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이어트 식단, 건강하게 구성해보자
    Health/Diet 2020. 7. 5. 04: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멘토 헬씨라이프 입니다. 다이어트 때문에 먹는양을 줄이면 비타민과 무기질같은 필수 영양소가 부족하기 쉬운데요.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트 할때 영양 결핍을 예방해주는 음식 6가지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종합영양제 뺨치는 음식

    동물의 간

    - 간은 여러가지 영양물질이 저장되있는 거대한 장기라서 비타민과 무기질이 지구상에서 가장 많습니다. 실제로 간을 10g만 섭취해도 비타민A, 비타민B2, 비타민B12, 철분, 구리 등의 권장량을 채우고도 남습니다. 동화속 용왕님께서 간을 구해오라고 하신건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단, 과잉증의 염려가 있으니 가끔씩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사골국물

     - 당질은 거의 없으면서 우리몸에 필요한 영양소들이 골고루 녹아 있습니다. 일단 액체로 되어 있기 때문에 먹기 간편하고 흡수율도 좋습니다. 집에서 만들어 드신다면 한번에 6시간씩 3번 끓여드시면 되고요. 아니면 설렁탕 전문점에서 육수만 구입하셔도 좋은데요. 다만 MSG가 들어있지 않은 제품을 구입하셔야되요. 또 한 간헐적 단식 시에 복용하면 공복감이 줄어들고, 어지럼증이나 탈수같은 부작용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계란 or 유제품

    - 병아리나 송아지가 성장하는데 필요한, 모든 영양물질이 농축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포인트는 계란 흰자가 아니라 노른자에 많고, 저지방이 아니라 일반 유제품에 많습니다. 실제로 비타민 A, D, 엽산은 흰자에는 거의 없고 노른자에만 있고 오메가3 같은 지용성 영양소도 일반 유제품에 2배 이상 더 많이 들어있습니다. 참고로 유제품은 우유보다는 발효과정을 거친 요거트나 치즈 혹은 버터를 드시는게 좋습니다.

     

    견과류

     - 비타민과 무기질을 비롯해서 필수지방산과 단백질, 식이섬유까지 없는게 없는 식품입니다. 다만, 종류마다 영양소의 함량이 조금씩 다른데요. 아몬햊드는 비타민E, 브라질너트는 셀레늄, 호두는 오메가3 등 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견과류가 섞여있는 견과류를 섭취하게 되면 종합영양제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해조류

    - 바닷물에는 나트륨만 있는게 아니라, 각종 무기질이 듬뿍 녹아 있습니다. 그래서 해조류는 땅에서 나는 채소보다 무기질이 앞도적으로 많은데요. 특히, 조리되지 않은 김은 다이어트 하실 때 간식이나 야식으로 드셔도 좋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좋은 영양제는 마트에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식품들을 영양제처럼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