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유 다이어트(소유 다이어트 식단)
    Health/Diet 2020. 7. 3. 12:09
    반응형

     

    소유 다이어트

     

    사진출처 Youtube "소유기 SOYOUGI"


    소유 식단

     - 아침 : 현미밥, 된장미역국, 시금치무침, 콩나물무침, 고등어구이, 브로콜리, 양배추, 김, 계란프라이

     

    사진출처 Youtube "소유기 SOYOUGI"


     - 점심 : 닭가슴살 샐러드, 삶은 계란, 파프리카

     

    사진출처 Youtube "소유기 SOYOUGI"


    - 저녁 : 파프리카, 토마토, 딸기

     -간식 : 딸기 5~6개 & 요거트 


     

    역삼각형 식단 다이어트란?

    역삼각형 식단은 아침 또는 점심을 적게 먹고 저녁시간에 배불리먹는 일반적인 식사법과 달리 저녁으로 가면서 점차 식사의 양을 줄이는 식사 법입니다. 활동량이 많은 오전 오후시간에는 그에 맞춰 든든하게 식사하고 비교적, 움직임이 적고 수면시간과 가까운 저녁에는 식사량을 줄여줌으로써 체중감량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역삼각형 식단은 아침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풍성하게 먹고, 점심에는 단백질 위주로 저녁에는 단백질 & 야채로 구성합니다. 식사량은 아침 점심 저녁을 3:2:1로 맞춥니다. 

     

    역삼각형 식단 구성

     - 아침 : 아침 식사의 목표는 든든하게 섭취하는 것입니다. 밥과 국, 3~4개의 반찬으로 식단을 구성하는것이 일반적 입니다. 밥은 현미, 콩, 흑미등을 넣어 잡곡밥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현미는 백미에 비해 포만감이 크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식단에 제격입니다. 반찬은 자극적이거나 짠것을 피해주는것이 좋고, 메인 단백질 반찬을 구성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찌개보다는 덜 자극적인 국을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 점심 : 점심식사의 경우는 아침보다 간소하게 먹습니다.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식단을 짜는것이 포인트입니다. 삶은 고구마와 과일 또는 호밀빵 샌드위치와 과일 등 메인으로 섭취할 수 있는 메뉴 한가지와 포만감이 느껴지는 과일을 함께 섭취합니다. 포만감이 큰 과일로는 바나나나 딸기가 대표적입니다. 점심 식사 후 출출하시다면 견과류나 볶은콩 등을 간식으로 가지고 다니는걸 추천드립니다. 

     

    - 저녁 : 저녁 역시 포만감이 큰 음식 위주로 채워줍니다. 단호박찜이나, 닭가슴살 샐러드, 연두부와 오이, 삶은달걀과 야채 등 간단하게 구성합니다. 또 한 식사시간을 평소보다 앞당겨 오후 5~6시 사이에 식사를 하는것이 좋고 점심에 섭취 칼로리가 높았다면 식사대신 차한잔을 마시는것도 좋습니다.

     

    역삼각형 다이어트 팁

     - 아침 점심 저녁 메뉴가 겹치지 않도록 구성하는것이 요령입니다. 여러가지 메뉴로 하루 식단을 구성하면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질리지 않아 장기간 다이어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운동 루틴

      - 하체루틴 : 레그컬 15회 3세트, 힙쓰러스트 20회 3세트, 밴드 덩키 킥 15회 3세트, 트위스트 런지 15회 3세트, 스티프 데드리프트 15회 3세트, 레그프레스 15회 3세트, 이너 타이 20회 3세트, 러닝머신 40분

     

     - 상체복근 루틴 : 케이블 크로스 오버 15회 3세트, 프론트 레이즈 12회 3세트, 숄더 프레스 12회 3세트, 사이드 레이즈 12회 2세트,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12회 2세트, 케이블 푸시다운 15회 3세트, 시티드 케이블 로우 15회 3세트, 케이블 풀 다운 15회 3세트, 렛 풀 다운 15회 3세트, 레그 레이즈 15회 3세트, 케이블 크런지 15회 3세트, 러닝머신 40분


     

    - 전신운동 루틴 : 힙쓰러스트 15회 3세트, 데드리프트 15회 3세트, 워킹런지 20회 3세트, 이너 타이 20회 30세트, 윗몸 일으키기 15회 3세트, 레그 레이즈 15회 2세트, 숄더프레스 15회 3세트, 리어델트 15회 3세트, 런닝머신 40분

     

    여기까지 소유씨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여 역시 연예계 대표 몸짱답게 건강한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으로 여지껏 소개했던 연예인들 다이어트 중 가장 건강한 다이어트로 보여집니다. 참고하셔서 모두 건강한 다이어트가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