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야채 보관법
    Health/Food 2020. 9. 11. 15: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멘토 헬씨 입니다. 오늘은 요즘 같은 시국에 유용한 꿀팁 하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장보러 나가기가 꺼려져서 한번을 보더라도 대량으로 보게되는데요. 채소의 경우는 육류와 달리 냉동을 하게되면 아무래도 변질이 많이 되기때문에 오늘은 채소를 오래 보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합니다.

     

    토마토 보관법

     - 토마토는 후숙과일이라, 냉장보관 하면 안되는 채소 입니다. 냉장보관시, 리코펜이 절반정도 감소하고 당도도 물론 떨어집니다. 약25~30도 정도의 실온에서 신문지 같은걸로 싸서 햇빛이 안들어오는 서늘하고 통풍이 잘되는 실내에서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깐마늘 보관법

     - 마늘을 설탕이 뿌려진 밀폐용기에 키친타올을 깔아준뒤, 마늘을 올려서 보관해주세요.(키친타올에 물기가 생길때 마다 교체 해야합니다.)

     - 마늘을 물기가 없는 밀폐용기에 담아, 잠길정도로 식초를 부어주세요.(끓인 식초가 아니라 마늘에 식초맛이 흡수가 안되고, 5일주기로 교체하시면 됩니다.)

     

    통마늘 보관법

     - 지퍼백에 담아 바늘로 구멍을 여러개 뚫고 서늘한 곳에서 보관해주세요.

     - 마늘을 망에 담아 바람이 잘 통하는 벽에 걸어주세요.

     

    대파 보관법

     - 대파를 씻어, 반나절 정도 말린 후, 뿌리를 제거해주세요. 적게 절단할수록 오래 보관할 수 있으므로 밀폐 용기에 세워 냉장 보관하면 최대 한달까지 보관이 가능합니다.(냉동보관 시 최대 6개월까지 보관가능)

     

     

    양파 보관법

     - 서로 닿지 않도록, 끈으로 양파 사이를 묶어 서늘한곳에 걸어서 보관해주세요. 껍질을 제거한 양파는 물기를 제거하고 하나씩 랩으로 싸서 지퍼팩에 넣어 보관하면 2주는 보관할 수 있습니다.(양파는 90%가 수분으로, 밀봉해 보관하면 쉽게 썩습니다.)

     

    당근 보관법

     - 흙 묻은 당근은 신문지로 말아서, 세워놓은 채로 냉장보관 시 최대 한달간 보관이 가능합니다. (세척당근은, 말려서 키친타올로 감싸서 지퍼팩 혹은 밀폐용기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양배추 보관법

     - 통양배추는 심을 아래로, 신문지에 싸서 어둡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됩니다. 칼로 자르면 상하기 떄문에 한장씩 떼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자른 양배추는 소주를 적신 키친타올을 양배추 심지부분에 붙여 비닐랩에 감싼 후 한번 더 위생백에 넣어 냉장 보관 합니다.

     

    상추 보관법

     - 씻지않은 많은양의 상추는, 밀폐용기 아래 젖은 신문지를 깔고 그 위에 넣어주고, 그 위에 젖은 신문으로 덮어 냉장보관 해주세요. 씻은 상추는 물기가 가볍게 남아있는 상태에서 밑동이 아래쪽으로 가도록 밀폐용기나 지퍼백에 담아서 보관해주세요.

     

     

    시금치 보관법

     - 흙 묻은 시금치는 젖은 신문지에 싸서 밀폐용기에 담아서 보관해주세요. 세척 후 손질 시금치는 키친타올에 감싸서 지퍼백에 완전히 밀봉 한 뒤 밑동이 아래를 향하도록 세워서 냉장 보관해주세요.

     

    감자 보관법

     - 까만 비닐봉지에 보관해주셔야 장기 보관이 가능합니다. 까만 비닐봉지에 밀봉 한 뒤, 구멍을 여러개 뚫어 냉장보관 해주시면 좋고, 감자와 양파는 반드시 따로 보관하는것이 좋습니다.

     

    고구마 보관법

     - 신문지 위에 펼쳐 그늘진 곳에 2~3일 정도 건조하며, 습기를 말려주세요. 박스에 신문지를 깔아 서로 닿지 않게 두고 신문지를 넣어준 다음, 그 위에 고구마를 넣고 그 위에 다시 신문지를 깔고 넣어고 이 과정을 반복해서 넣어주세요.

     

    가지 보관법

     - 가지를 잘라 소금에 30~60분 절인 뒤 물기를 짜고 키친타올에서 한번 더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절인 가지를 지퍼백에 넣고 밀봉한 뒤 냉동보관 해주세요.

     

    브로콜리 보관법

     - 실온 보관 시 금방 상하는 브로콜리는 끓는 소금물에 찜기를 사용해 찐 뒤 물기를 털어내고 1회 분량씩 지퍼백에 담은 뒤 냉동 보관해주세요.

     

     

    파프리카 보관법

     - 세척 한 뒤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고 하나씩 랩으로 돌돌 말아서 김치냉장고나 냉장고 야채칸에 보관해주세요.

     

    부추 보관법

     - 물기를 제거한 부추를 신문지나 랩으로 밀봉해서 냉장보관 해주세요.

     

    애호박 보관법

     - 자른 뒤 물기를 제거 해주세요. 지퍼백에 평평하게 펴준 뒤 냉동보관 해주세요.

     

    무 보관법

     - 키친타올로 말아준 뒤 신문지로 한번 더 말아주세요. 말아준 무를 한번더 랩으로 랩핑해준 뒤 뿌리가 아래쪽으로 향하게 세워서 냉장보관 해주세요.

     

    버섯 보관법

     - 버섯은 수준이 많아서 상하기 쉽습니다. 종이 타월에 감싸서 바늘로 구멍을 뚫어 봉퉁에 넣어서 보관해세요. 세척 후엔 반드시 물기를 제거후에 보관 해야합니다.

     

    오이 보관법

     - 오이 겉면의 수준을 키친타올로 제거 한 뒤, 키친타올로 하나씩 감싸고, 감싼 오이를 꼭지가 위로 가게 밀폐용기에 넣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