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무트 효능
    Health/Food 2020. 11. 28. 04:23
    반응형

    고대 곡물 카무트 

    펜데믹이 오고나서 건강관리에 대해서 특히 신경을 쓰고 있는 요즘 같은 시기에 인기 많은 곡물 하나를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고대 곡물로 알려진 Kamut(카무트), 호라산밀 입니다. 정제 과정이 최소화 된 통곡물에는 페놀 화합물을 포함한 항상화 물질과 미네랄이 풍부하다는 것은 연구를 통해서 알려졌는데요. 통곡물이 당뇨병, 암, 심혈관 질환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현미나 귀리 같은 통곡물이 인기를 얻기 시작했고, 고대 곡물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고대 곡물 품종인 호라산밀(Khorasan), 일명 카무트는 많은 곡물 마케팅 산업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지난 20년간 건강 관련 홍보가 활발하게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진 카무트는 1940년 후반, 이집에서 얻게 되며 일명 "미라밀" 이라고 불렸습니다. 

     

     

    카무트의 인기 이유

    - 호라산밀, 카무트는 위장관에서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의 성장을 촉진 합니다.

    - 높은 카로티노이드 함량과 식물 화학물질에 대한 함량이 높아 영영학적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 한 연구에서 동물을 대상으로 진행한 결과에 따르면 카무트로 만든 빵이 산화스트레스로부터 쥐를 보호하는 것이 관찰되었습니다.

    - 대사 질환 및 심혈관 위험을 증가시키는 요인을 방해 합니다.

    - 이외에도 많은 이유가 있지만 혈당을 조절한다 등 많은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카무트 효능

    당뇨병 관리

    이탈리아 연구진들이 2019년에 연구한 2형 당뇨병 발병 감소와 카무트 관련 연구에서는 30명의 건강한 성인에게 16주간 카무트 기반으로 식단을 제공 후 식이요법 전 후 혈액을 분석하였고, 그 결과 체지방량 및 인슐린 지표 등이 개선되었다고 보도되었습니다.

     

     

    고영양 식품

    일반 밀가루랑 비교 했을 시 카무트 밀가루는 전분 내 아밀로오스, 단백질 함량, 항산화 식물성 화학물질은 폴리페놀, 카로티노이드, 플라보노이드 함량이 훨씬 높고, 더 높은 수준이 미네랄을 함유 하고 있었습니다.

     

    고대곡물로 불리는 이유

    현대사회에 즉, 오늘날 재배되는 대부분의 밀은 지난 100~150년 간 새롭게 나타난 일명 "잡종"이며 고대 밀이 가지고 있는 특성과 영양소가 부족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고대 밀은 승테롤, 페놀산, 리그난과 같은 페놀 화합물, 플라보노이드, 카로티노이드 등 인간 건강에 유익한 화학 물질이 더 높다고 합니다. 고대밀로는 스펠트밀, 엠머밀, 일럽계밀, 상표 등록을 가진 "카무트밀" 등이 있습니다.

     

     

    카무트 부작용 및 주의사항

    "밀"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 섭취 제한이 필요 합니다. 2011년 캐나다 연구진들이 알레르기 천식 임상학회에 카무트 아나팔락시스(알레르기 쇼크) 관련 사례를 보고했었는데, 카무트밀로 만든 피자를 섭취 후 가슴, 허리 통증과, 구토, 연하곤란, 몸 속 가려움을 호소했다고 보도 된적이 있습니다. 이 여성의 경우 알레르기 검사에서 카무트 외에 다양한 밀 종류에 알레르기 양성 반응이 었었다고 합니다.

    반응형

    'Health > Food'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어트 치즈  (1) 2020.11.30
    시네트롤  (0) 2020.11.28
    보스웰리아 효능  (0) 2020.11.28
    타트체리 효능  (0) 2020.11.27
    어골칼슘  (0) 2020.11.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