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공능제
    Health/Diet 2020. 12. 15. 20:45
    반응형

    신조어 공능제

    HealthyLife_


    SNS와 인터넷 방송 혹은 유튜브를 통해 트랜드 용어를 보던 중 인터넷 방송 플렛폼인 아프리카TV NS남순 방송에서 자주 나오는 말이 있었습니다. 바로 남순을 가르켜 공능제 라는 말이었는데요. 저는 처음에 들었을때 어떤 제도같은거 인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저의 생각과 뜻은 많이 달랐습니다. 

     

    공능제를 듣고 어떤 생각?

    부동산이나 법관련된 단어인줄 알았습니다. 아무래도 최근에 관심을 가지게 된 부동산정책 관련을 글을 많이보고 기사를 자주보다보니, OO제도 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공능제 뜻 

    공능제란 공감능력제로 라는 뜻이었습니다. 현대인에게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는 "공감능력" 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신조어였습니다. 공능제의 실제 의미와 뜻은 공감능력제로로, 현대사회 인간들에게 있어서 필수불가결한 요소인 공감에 대한 내용을 다룬 단어였고, 현대에서는 자신의 인생에 중점을 두고 살아가고 타인의 삶에는 좀처럼 신경을 쓰지 않는 모습이 생기곤 하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공능제 라는 신조어는 현대인들에게 공감에 대한 경종을 울리는 의미로 볼수 있겠습니다.

     

    공감능력이란

    예를 하나 들면 인간과 동물의 차별적인 모습을 하나 꼽으라면 공감능력, 사회성을 꼽을 만큼 우리 인생에서 공감능력은 굉장히 중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인간이 인간답게 인간성을 유지하기 위한 최소한의 기준인 공감능력을 기반으로 우리는 어떻게보면 나를 이루고 있는 주변의 환경, 사람, 시간, 공간에 대해 더 돌아보며 내 자신과 주변을 이루는 것들에 대한 공감 능력을 갖추어야 신조어인 "너 혹시 공능제니?" 라는 이야기를 안듣고 살 수 있을듯합니다.

    반응형

    'Health > Die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콜라나무 코카콜라 ?  (0) 2021.01.08
    손톱 흰반점  (0) 2021.01.07
    쏘팔메토  (1) 2020.12.11
    머신웨이트 vs 프리웨이트  (0) 2020.12.10
    우슬차  (0) 2020.12.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