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시 엉덩이 전후
    Health/Diet 2021. 2. 17. 05:04
    반응형

    사진출처 - 'instargram' Jessicah_o

    제시 엉덩이 전후

    최근 가장 핫한 몸매라고 하면 누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제시'가 떠오르는데요. 놀면 뭐하니? 제시는 환불 원정대 등 각종 예능에서 노래 또 랩은 물론이고 워너비 몸매로 활약 중입니다. 제시의 SNS 사진을 보시면 팔다리는 가늘고 허리는 개미허리처럼 잘록하면서 그 와중에 힙 볼륨은 굉장히 좋아서 비율이 정말 비현실 적입니다. 그래서 저도 처음에는 믿지 않았습니다. 이 정도의 애플 힙은 포토샵으로 보정 처리를 했거나, 혹은 힙 보정 속옷을 착용한 것이 아닐까 생각했었는데요. 하지만 제시의 몸매 비결은 보정속옷도 포토샵도 아닌 정말 오랜 시간 꾸준한 운동을 통해서 만들어진 몸매라고 합니다. 어떻게 관리를 해야 제시처럼 멋진 몸매가 될 수 있을지 궁금하시죠? 그래서 오늘은 제시의 몸매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진출처 - 'instargram' Jessicah_o

    제시의 몸매 관리

    제시를 보면 원래 마른 체형 아닌가?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과거에 사진을 보시면 그렇지 않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제시는 원래 58kg까지 나가던 때가 있었는데요. 지금보다는 푸근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런데 2015년 언프리티 랩 스타를 기억하시나요? 그 프로그램에 나가면서 체중이 확 줄었다고 합니다.

     

     

    CHAPTER.1 복싱

    체중을 감량한 비결로는 복싱을 뽑았는데요. 복싱은 다른 운동보다 칼로리 소모가 훨씬 크다는 장점이 있죠. 그래서 같은 시간 운동을 하더라도 에너지 소모가 더 많은데요. 거기에 유산소와 무산소 운동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복싱은 머리 끝부터 발끝까지 전신을 이용해 체지방을 연소시키고 순간적인 힘이 필요하기 때문에 근력까지 향상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CHAPTER.2 웨이트 트레이닝

    2015년의 제시 몸매를 보시면 복부라인이 인상적인데요. 제시의 허리 사이즈는 24.5인치입니다. 서장훈 씨의 허벅지 둘레가 25인치 인걸 보면 제시의 허리가 얼마나 얇은지 상상이 되시나요? 그런데 "요즘의" 제시의 몸매와 차이가 있습니다. 이때만 해도 하체 운동, 힙운동을 안 하고 그냥 살만 뺐을 때라 힙을 보시면 지금 힙과는 다르게 평범한 힙 상태입니다. 제시는 복싱 다이어트로 이렇게 군살 없는 몸매를 만들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마른 몸매가 싫었다고 해요. 그래서 볼륨 있고 건강한 몸매를 위해서 운동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가는 허리는 더 가늘게 또 빈약한 하체는 더 튼튼하게 몸매의 균형을 만들려고 굉장히 노력했다고 하는데요. 여기서 알고 가셔야 하는 게 '가슴'쪽의 글래머러스함은 의학의 힘을 빌렸다고 밝힌 바가 있습니다. 하지만 제시의 '애플힙' 만큼은 정말 오롯이 운동의 힘으로 만들어냈는데요. 어느 정도로 운동을 했냐면 하루에 무려 3시간씩 매일매일 엉덩이 운동을 했다고 합니다. 트레이너가 말릴 정도로 열심히 했다고 하는데요. 하체 운동을 3시간씩 피나는 노력하고 예전과 전 후 사진을 보시면 힙 라인이 정말 달라진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instargram' Jessicah_o

     

    어떻게 운동을 해야 제시의 애플 힙을 만들 수 있을까?

    Point.1 스쿼트보다는 데드리프트

    많은 분들이 하체 운동을 하면 스쿼트만 100개, 이렇게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힙 라인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데드리프트가 훨씬 효과적이고 무게를 쳐서 하면 더 빠르게 키울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데드리프트는 굳이 헬스장을 가지 않더라도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운동이니까요. 틈틈이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데드리프트를 수행할 시 자세

    첫 번째 : 등과 엉덩이를 평평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

    두 번째 : 시선은 정면을 바라봅니다.

    세 번째: 무릎은 아주 살짝만 굽혀서 골반이 뒤로 빠질 수 있게 합니다.

    네 번째: 그 상태에서 인사하는것 처럼 상체를 90도로 숙였다가 올라오는 동작을 해줍니다.

     

     

    Point.2 유산소 운동보다는 근력운동

    이 부분은 제시의 개인적인 체질이 반영 된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제시는 살이 많이 빠져있는 마른 몸 상태인데 그래서 유산소 운동을 하면 살이 더 빠져서 살은 더 안 빼면서 근력만 더 키우고 싶었기 때문에 카디오 운동(유산소 운동)을 안 하고 하체 위주의 근력운동만 했다고 하는데요. 이 부분은 나의 몸 상태에 맞게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나는 살도 빼야 하고 근육도 키워야 한다면 유산소 운동을 해서 지방을 태우고 근력이 필요한 부분은 근력운동이 같이 병행해서 하면 좋겠습니다. 

     

    Point.3 레그 파워 프레스

    헬스장에 있는 기구를 이용해서 하는 운동인데요. 아마 대부분의 분들이 레그 파워 프레스를 해보셨을겁니다. 그 운동은 나도 해봤는데 왜 나는 애플 힙이 안되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수행 시 엉덩이에 자극을 주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레그 파워 프레스 수행 시 자세

    첫 번째: 발의 보복에 따라 자극점이 달라서 엉덩이 자극을 위해서는 어깨 넓이로 벌리거나 발을 모으면 됩니다.

    두 번째: 발의 보복을 정하셨다면 발의 위치도 중요합니다. 옆에서 보았을 때 발을 90도보다 높게 올리면 엉덩이 자극이 높아집니다.

    세 번째: 다리를 구부릴 때에는 천천히 엉덩이에 자극을 느끼면서 구부렸다 폈다 하면 되겠습니다.

     

     

    사진출처 - 'instargram' Jessicah_o

     

    오늘은 요즘 가장 핫한 몸매를 만든 제시의 몸매 비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가장 중요한건 "매일매일 꾸준한 운동으로 만들어 냈다." 인 것 같습니다. 우리도 자극을 받고 노력해서 해야겠다.라는 동기부여를 얻으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Health > Die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큐시미아  (0) 2021.02.19
    한혜진 다이어트  (0) 2021.02.16
    탄수화물 끊기 Feat. 나쁜탄수화물  (0) 2021.02.15
    다이어트 라면  (1) 2021.02.08
    아슈와간다 효능  (1) 2021.01.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