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혜진 다이어트
    Health/Diet 2021. 2. 16. 04:24
    반응형

     

    사진출처 - 대화의희열2

    한혜진 다이어트

     

    구독자분들 설 연휴에 다이어트 유지는 잘하셨나요? 최근에 외출도 어렵고, 헬스장도 다시 문을 연지가 얼마 되지 않았죠. 헬스장에 문을 닫았을 때는 집에만 계시다가 배달음식 시켜 드시면서 체중이 늘어나신 분들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체중이 과하게 증가하면 다이어트를 다시 시작하기 막연하고 또 빼기 힘이 들잖아요? 그래서 더 찌기 전에 다시 마음을 먹고 다이어트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겨울이라 옷으로 다 가려지고 요즘 시국에 사람 만날 일도 없어서 다이어트 할 생각이 없으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의 주제가 다이어트의 동기부여를 팍팍 줄 수 있는 우리나라 탑 모델의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평생 다이어트를 실천하고 또 유지하는 바로 "모델" 한혜진 다이어트 입니다.

     

    한혜진 다이어트 동기부여 어록 

    " 세상에 어떤 것도 제 마음대로 안돼요. 일도 사랑도 제 마음대로 되는 건 하나도 없어요. 근데 유일하게 스스로 통제할 수 있는 게 몸이에요. 

     

    많은 분들이 모델분들은 타고나기를 체질 자체가 살이 안 찌는 체질로 알고 계신데요. 한혜진 씨는 그렇지가 않았다고 합니다. 20대 중반까지는 먹는 양에 비해 안 찌는 몸이었는데 28살부터는 나잇살이 확실히 붙어서 먹으면 바로 살로 붙는 체질이 되었다고 합니다. 또 다른 모델들과 몸을 비교했을 때 자신만의 콤플렉스가 많아서 운동하고 식단을 더욱 열심히 하게 되었다고 했는데요. 한혜진 씨가 어떤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하는지 궁금하시죠? 한혜진씨가 뭘 먹는지는 냉장고를 살펴보면서 알 수 있었는데요. 

     

    사진출처 - 냉장고를 부탁해

    한혜진의 냉장고 속 다이어트 식품

    냉장고를 보시면 역시 다이어트의 고수답게 저탄수화물 고단백 식품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찐 달걀 : 다이어트를 시작하시면 많은 분들이 닭 가슴살을 기본으로 드시잖아요. 그런데 한혜진 씨는 이런 기본적인 다이어트 식품들도 남들과는 달랐습니다. 달걀이 뭐가 다른가 싶으시겠지만, 삶은 달걀이 아니고 여기서 포인트는 바로 "찐" 달걀 입니다. 달걀을 물에 넣어서삶게 되면 퍽퍽해져서 좀 더 맛있게 먹기 위해 달걀을 체반에 넣어서 쪄 먹는다고 합니다. 이 찐 달걀은 식감이 더 쫄깃하고 먹기도 편하다고 해서 저도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두 번째는 닭 안심 : 한혜진 씨는 닭 가슴살은 너무 퍽퍽해서 닭 가슴살보다 부드럽고 머긱 좋은 닭 안심으로 먹는다고 합니다. 이쯤되면 단순히 퍽퍽하지 않은 음식을 섭취하는게 다이어트랑 무슨 관련이 있지 하시겠지만, 다이어트 식단중에 가장 중요한 부분은 식단을 오래 유지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한혜진씨는 오래 유지할 수 있게끔 약간의 변화를 주셨는데요. 이 포인트가 작은것 같지만 오래 다이어트를 오래 유지 할 수 있는 비법처럼 보입니다.

     

    세 번째는 돼지고기 목심 & 앞다리 살 : 돼지고기 중에서 삼겹살은 기름이 가장 많아서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칼로리가 낮은 목심과 앞다리살 부위만 먹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돼지 고를 드실 때 칼로리가 낮은 부위로 선택을 할 뿐만 아니라 조리법까지 신경을 쓰신다고 하는데요. 프라이팬에 고기를 구워서 먹게 되면 기름이 빠져나가는 것 없이 다 먹게 되니까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는데요. 삶거나 쪄서 먹게 되면 기름 성분이 어느 정도 빠져나가기 때문에 더 적은 칼로리로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혜진 씨는 돼지고기는 삶아서 또 소금만 찍어서 드신다고 하는데요. 깨알 같지만 정말 많은 팁을 갖고 계신 것 같습니다. 

     

     

    실제로 한국조리 학회지 연구에 의하면 조리법에 따라서 돼지고기의 지방 함량이 최대 41%까지 차이가 난다고 하는데요. 연구팀은 삼겹살로 실험을 했습니다. 삼겹살을 구이, 삶기, 찌기 등의 방법으로 지방 함량을 비교했는데요. 삼겹살을 구웠을 때 지방 함량이 100g 당 33.2g으로 최고치를 보였고, 가장 지방함량이 낮아진 경우는 '찌기' 방식이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찌거나 삶을 때 지방의 손실이 더 많이 일어나기 때문에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고기를 먹을 때 칼로리를 최대한 적게 먹으려면 찌기 - 삶기 - 구이 순으로 적으니까요. 찌거나 삶아서 드시면 좋겠습니다.

     

    네 번째는 한 끼 밥 랩핑 : 밥을 보시면 흰쌀밥이 아니라 흰쌀밥보다 섬유질이 더 많은 현미, 검은콩, 퀴노아를 섞어서 밥을 했고요. 이것을 딱 한 번 먹을 분량으로 소분해서 랩핑 하고 냉동 보관을 하셨습니다. 밥 양은 보니까 1/3 공기 정도 되어 보이는데요. 아무래도 우리가 근육을 키우고 할 때에는 탄수화물 섭취도 소량 필요한데, 이 탄수화물 섭취도 아주 계획성 있게 준비해놓은 걸 볼 수 있었습니다. 

     

     

    다섯 번째는 치아시드 : 치아시드는 슈퍼푸드로 각광받는 곡물로 항상 화 성분과 오메가 3가 많아서 항노화 효과가 있고요. 또 치아시드에는 칼슘이 풍부한데 치아씨 1작은술에 우유 1컵의 칼슘보다 훨씬 많은 칼슘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거기다가 치아시드를 물에 불리면 올챙이 알처럼 부풀기 때문에 먹었을 때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는데요. 특히 외국 탑모델 미란다 커가 많이 먹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탑모델 한혜진 씨의 다이어트 비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멋진 마인드와 몸매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끊임없이 노력하고 계획성 있게 준비하는 모습에 설 연휴 때 내려놓았던 마음을 다 잡고 저도 많은 자극받고 배운 것 같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다이어트 비결을 참고하면서 우리 모두 건강한 다이어트를 이어나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Health > Die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큐시미아  (0) 2021.02.19
    제시 엉덩이 전후  (0) 2021.02.17
    탄수화물 끊기 Feat. 나쁜탄수화물  (0) 2021.02.15
    다이어트 라면  (1) 2021.02.08
    아슈와간다 효능  (1) 2021.01.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