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큐시미아
    Health/Diet 2021. 2. 19. 11:53
    반응형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입니다.

    큐시미아

     

    큐시미아는 식욕억제제 입니다. 미국 FDA에서 장기적으로 처방이 가능한 약물이라, 많은 분들이 큰 기대를 가지고 계시죠? 하지만 제대로 알고 나면 생각하는 거만큼의 효과가 아닌 것 같아서 실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실망을 일으키는 부분은 무엇인지 또 큐시미아의 장점과 기대되는 부분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큐시미아에 대한 오해

    첫 번째 : 큐시미아는 강력한 약물이다? 라는 오해입니다. 한 연구 자료에 의하면 비만약 중에 큐시미아가 가장 강력한 약물로 나와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보고 오해를 많이 하시는데요. 실제로 병원에서 처방을 받으러 갔다가 전문의와 상담을 하고 나면 이 부분이 오해였구나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아주 많다고 합니다. 그럼 이 자료는 무엇이냐면, 안정성이 확보된 약물 장기간 처방이 가능한 비만약물 중에 가장 강력한 약물이 큐시미아다라는 자료입니다. 안전성이 확보된 약물 중에 장기간 치료 가능한 비만약물은 큐시미아, 제니칼, 삭센다, 콘트라브, 벨빅이 있습니다. 이 중에 벨빅은 작년에 퇴출이 되어서 남은 약은 4가지입니다.

     

     

    또한 식욕억제제만 따져본다면 제니칼은 식욕 억제제가 아니라 말초에서 지방 흡수를 억제하는 약이기 때문에 식욕 억제제로 장기간 처방이 가능한 약물은 큐시미아, 삭센다, 콘트라브 이 3가지입니다. 이 3가지만 놓고 본다면 큐시미아가 이 중 가장 강력한 약물은 맞습니다. 하지만, 단기간 처방에 허용된 식욕억제제 중에서는 큐시미아보다 강력한 약물들이 분명히 있습니다. 식욕억제제 팬터민이 큐시미아에도 들어 있고 디에타민 등에도 들어있습니다. 이 펜터민만 들어있는 약물들이 상품명으로 나온 것들이 디에타민, 아디펙스, 푸리민, 휴터민 등의 아주 많은 상품명으로 나와 있습니다. 이 약물들은 펜터민 37.5mg이 한알입니다. 하지만, 큐시미아는 4단계로 나눠져 있습니다. 그중에 가장 약한 약은 3.75mg입니다. 즉 펜터민 보다 10분의 1 강도 밖에 갖고 있지 않다는 이야기입니다. 

     

     

    두 번째 : 큐시미아의 가격은 디에타민과 비슷하다? 라는 오해입니다. 큐시미아와 디에타민과 가격을 비교해보겠습니다. 디에타민 등 펜터민 37.5mg 한알의 가격은 약 천 원 전후입니다. 그런데 큐시미아의 한알의 가격은 약 오천 원 전후입니다. 약 5배가 비쌉니다. 앞전에 설명드렸듯 큐시미아는 4단계로 나눠져 있으나 가격은 단계와 관계없이 동일합니다. 그래서 큐시미아의 가성비에 대해서는 회의가 좀 있습니다. 가격에 대한 부분은 이번에 잘 숙지하셔서 큐시미아가 디에타민과 가격이 비슷하다는 오해는 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세 번째 : 큐시미아는 3개월만 먹을 수 있다? 라는 오해입니다. 큐시미아는 2년까지 장기 복용이 가능한 식욕억제제입니다. 디에타민 같은 펜터민 같은 약물은 3개월까지만 처방이 권고되고 있습니다. 물론, 전문의에 따라서 더 처방도 가능하지만 FDA나 한국 식약청에서 권고하는 개월 수입니다. 큐시미아는 이런 장기처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장기간 처방하시는 분들에게는 굉장한 장점으로 보입니다.

     

     

    네 번째 : 큐시미아와 보조제를 같이 먹으면 안 된다? 라는 오해입니다. 큐시미아는 하루 한 알로 먹기에 간편하게 나온 약입니다. 그래서 큐시미아는 하루 한 알만 먹고 다른 약은 복용 하면 안 되는 줄 오해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큐시 미아도 디에타민처럼 기초대사량 증가제나 탄수화물 흡수 억제제, 지방 흡수억제제 등의 약물을 섞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큐시미아와 다른 식욕억제제를 병합하는 것은 아직까진 연구가 많이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다른 식욕억제제와 섞는 것은 올바른 방법이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정리를 하자면  큐시미아는 장기간 안전성이 확보된 약물 중에서는 가장 강력한 식욕억제제이긴 합니다만, 모든 식욕억제제를 통틀어서 본다면 매우 강력한 편은 아닙니다. 지금까지 여러분의 다이어트 멘토 헬씨 라이프였습니다.

     

    반응형

    'Health > Die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시 엉덩이 전후  (0) 2021.02.17
    한혜진 다이어트  (0) 2021.02.16
    탄수화물 끊기 Feat. 나쁜탄수화물  (0) 2021.02.15
    다이어트 라면  (1) 2021.02.08
    아슈와간다 효능  (1) 2021.01.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