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선크림 고르는법 SPF30 or 논나노(Non Nano)
    Health/Fitness 2020. 5. 7. 07:21
    반응형

     

     

     

    날씨가 벌써 32도까지 올라가는 곳이 있다. 여름도 아직 안 왔는데 정말 봄 날씨가 이래도 되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벌써부터 덥다. 그래서 운동인들에게 운동만큼이나 중요한 여름 필수품 선크림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한다.

    참고로 헬씨는 지금의 일을 하기전에 아주 잠깐 화장품 영업을 해본 경험이 있는데 그 교육에서 배운 것을 토대로 이야기하는 것이니 신뢰해도 된다.

     

    선크림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바로 성분과 차단 지수이다. 성분은 유해한 성분은 없는지 또는 자외선 차단지수는 얼마나 되는지를 주로 본다.
    개인적으로 자외선 차단지수는 10~30정도를 선호하는 편인데 이유는 간단하다. 많은 사람들이 착각하고 있는 부분이 SFP가 높을수록 좋다고 생각하는데 사실은
    30과 50의 차단율은 1% 정도 차이로 거의 체감할 수 없는 수준이다.

    30 SFP의 차단율은 97% 50 SFP의 차단율은 98%로 1%의 차이지만 저 1%의 차단율 때문에 들어가는 화학물질은 2배 가까이 들어간다.

     

    그래서 자외선으로 인한 피해보다 화학물질에 의한 피해가 더 커지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자외선 차단제로 많이 쓰이는 티타늄옥사이드를 가진 제품은 몸에 해로울 수 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티타늄옥사이드는 무해하다고 알려져 있어서 신경을 안 쓰는 사람이 많은데 나노입자로 흡수되면 뇌손상, 호르몬 장애 등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그래서 자외선 차단제품은 "NON NANO"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정리를 하자면 선크림은 자외선 차단지수가 30 정도가 좋고 논 나노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

    댓글